조직에서 실시하는 교육은 구성원의 지식, 기술, 능력, 태도의 변화를 통하여 조직의 성과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활동입니다.
효과적인 교육은 교육장에서의 높은 만족도만이 아니라 현장에서의 실제적인 행동 변화에 기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효과적인 교육은 교육장에서의 높은 만족도만이 아니라 현장에서의 실제적인 행동 변화에 기여할 수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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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Program
잘 구조화된 교육 프로그램
- ㆍ명확한 학습목표 (해당 조직의 성과지표와 정합)
- ㆍ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학습단위 (모듈)
- ㆍ학습을 촉진하는 학습내용의 계열화
- ㆍ검증된 이론과 현장감 있는 실습의 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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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Delivery
전문성 있는 학습 촉진자
- ㆍ강 사 - 해당조직문화 및 교육대상자에 대한 이해,
촉진스킬 및 전문지식에 기반한 피드백 스킬 보유 - ㆍ운영자 - 철저한 사전준비, 교육 전/중/후 교육생 관리,
강사와의 협력, 교육에 대한 평가 분석 스킬 보유
- ㆍ강 사 - 해당조직문화 및 교육대상자에 대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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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Environment
학습자를 지원하는 환경
- ㆍ관리자의 관심과 지원
- ㆍ교육장의 물리적 환경 및 설비
- ㆍ연관 시스템과 교육 시스템과의 연계
- ㆍ최고 경영자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투자
- ㆍ기타 : 추수미팅, 사후 평가, 학습 커뮤니티 운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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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Learner
교육과정에 몰입하는 학습자
- ㆍ가장 중요한 요인
- ㆍ상기 3개 요인에 의하여 영향을 받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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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명확한 교육 요구사항, 교육실시 배경의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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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조직의 경영전략, 사업목표, R&R (해당 직무의 역할과 책임), 역량모델링, 기존 교육과정 등의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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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학습대상자 특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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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학습목표 수립, 평가전략 수립, 세부학습단위(모듈) 설계, 교육방법 선정, 교육기간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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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교재 개발을 위한 현장의 사례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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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교재 및 교육자료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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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Pilot 과정 실시 및 평가 후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