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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에서 실시하는 교육은 구성원의 지식, 기술, 능력, 태도의 변화를 통하여 조직의 성과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활동입니다.
효과적인 교육은 교육장에서의 높은 만족도만이 아니라 현장에서의 실제적인 행동 변화에 기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실제적인 행동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은 다음 4가지 요인을 갖추어야 합니다.

  1. 01 Program

    잘 구조화된 교육 프로그램

    • ㆍ명확한 학습목표 (해당 조직의 성과지표와 정합)
    • ㆍ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학습단위 (모듈)
    • ㆍ학습을 촉진하는 학습내용의 계열화
    • ㆍ검증된 이론과 현장감 있는 실습의 균형
  2. 02 Delivery

    전문성 있는 학습 촉진자

    • 강    사 - 해당조직문화 및 교육대상자에 대한 이해,
          촉진스킬 및 전문지식에 기반한 피드백 스킬 보유
    • 운영자 - 철저한 사전준비, 교육 전/중/후 교육생 관리,
          강사와의 협력, 교육에 대한 평가 분석 스킬 보유
  3. 03 Environment

    학습자를 지원하는 환경

    • ㆍ관리자의 관심과 지원
    • ㆍ교육장의 물리적 환경 및 설비
    • ㆍ연관 시스템과 교육 시스템과의 연계
    • ㆍ최고 경영자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투자
    • ㆍ기타 : 추수미팅, 사후 평가, 학습 커뮤니티 운영 등
  4. 04 Learner

    교육과정에 몰입하는 학습자

    • ㆍ가장 중요한 요인
    • ㆍ상기 3개 요인에 의하여 영향을 받을 수 있음

역량개발연구소에서는 상기 조건을 갖춘 교육/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서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1. 01

    명확한 교육 요구사항, 교육실시 배경의 파악

  2. 02

    조직의 경영전략, 사업목표, R&R (해당 직무의 역할과 책임), 역량모델링, 기존 교육과정 등의 확인

  3. 03

    학습대상자 특성 분석

  4. 04

    학습목표 수립, 평가전략 수립, 세부학습단위(모듈) 설계, 교육방법 선정, 교육기간 확정

  5. 05

    교재 개발을 위한 현장의 사례 발굴

  6. 06

    교재 및 교육자료 개발

  7. 07

    Pilot 과정 실시 및 평가 후 확정

역량개발연구소는, 현장에서의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 경험과 창의적인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해당 조직에 맞는', '행동변화중심'의 교육/코칭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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